{"type":"img","src":"https://cdn.quv.kr/svwfjyydb%2Fup%2F6058083045f4f_1920.png","height":"40"}
  • 소개
  • 객실안내
  • 부대시설
  • 예약안내
  • 주변여행
  • {"google":["Muli","Lexend Deca","Poppins"],"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img","src":"//cdn.quv.kr/svwfjyydb/up/6058083045f4f_1920.png","height":"30"}
  • 소개
  • 객실안내
  • SERVICE
  • CONTACT
  • HI, TRAVEL

    주변여행

    [장절공 신숭겸장균묘역]

    고려 개국에 큰 공을 세운 장절공(壯節公) 신숭겸(申崇謙) 장군의 묘소이다. 신숭겸은 평산신씨(平山申氏)의 시조(始祖)로서 고려사에 춘천사람이라고 쓰여있다. 신숭겸 장군은 918년 신하들과 함께 궁예를 몰아내고 왕건을 추대하여 고려 건국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927년(태조10) 대구 팔공상에서 후백제 견훤의 군대와 전투 중 태조 왕건이 포위되어 위급해졌다. 이때 신숭겸 장군이 태조 왕건의 옷을 입고 왕 대신 싸우다가 전사하였다. 신도비에 의하면, 후백제군이 왕의 옷을 입은 신숭겸 장군을 태조로 알고 그의 목을 베어가자 왕건이 그의 죽음을 슬퍼하며 금으로 머리를 만들어 장례를 치렀다고 한다. 금으로 만든 머리때문에 도굴될 것을 염려하여 봉분을 세 개로 만들었고, 풍수지리가들은이 묘역을 명당 중의 명당이라고 극찬한다. 펜션하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북배산]

    펜션 위에 인접한 북배산은 웅장하지는 않지만 가덕산(858m), 계관산(710m)이 이어지는 능선에 위치하며 청정 지역에 있는 산답게 깨끗하고 고즈넉한 산이다. 주능선은 산불을 대비해 폭 10m 정도에 방화선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 방화선으로 능선 모두가 시원스레 조망되며, 특히 적설시 가덕산에서 계관산까지 이어지는 경치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펜션하이 바로 위에 위치해 있다.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코너와 애니메이션 관련 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세계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입체애니메이션을 관람하고 애니메이션 음향효과/더빙 제작체험과 인형애니메이션 촬영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펜션하이에서 차로 3분거리에 있다.

    [춘천 인형극장]

    춘천 인형극장은 총 7개의 극장 시설을 갖추고 어른과 어린이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인형극 공연뿐 아니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의 전시관으로 꾸며져 있다. 인형을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는 체험관, 유명 인형극에 등장했던 인형들을 만난 수 있는 세계관과 한국관 등 인형극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이다. 펜션하이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시 영서로에 있으며, 전체 길이 174m,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인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춘천을 상징하는 명소 중 하나로 인기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서있는 소양강 처녀동상과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의암호 스카이워크]

    춘천시 칠전동에 위치한 의암스카이워크는 춘천물레길(송암스포츠타운)내에 있으며, 춘천물레길에서 카누이용 및 기부자전거 대여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로 10분내외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춘천물레길에서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춘천 소양강댐]

    소양강댐은 춘천시 신북읍과 동면의 소양강에 위치한, 북한강 유역의 유일한 다목적 댐이다. 1967년 4월 15일 착공되어 1973년 10월 15일 완공되었다. 흙과 돌로 만들어진 사력(砂礫) 댐으로, 댐의 길이는 530m, 높이는 123m 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사력식댐으로, 저수량이 29억 톤인 인공 호수 소양호가 위치해 있다. 다목적 댐 그리고 호수 전체를 한 바퀴 도는 유람선과 청평사로 가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다.

    [강촌 레일파크]

    서정적 문학을 느낄 수 있는 김유정역에서 추억과 낭만이 있는 강촌역까지 테마가 있는 터널과 수려한 북한강 절경을 즐길 수 있는 레일바이크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유정 문학촌/김유정역]

    춘천시 칠전동에 위치한 의암스카이워크는 춘천물레길(송암스포츠타운)내에 있으며, 춘천물레길에서 카누이용 및 기부자전거 대여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로 10분내외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춘천물레길에서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구곡폭포]

    봉화산(520m) 기슭에 있는 높이 50m의 폭포다. 아홉 굽이를 돌아서 떨어지는 폭포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1981년 2월 13일 춘천시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입구에서 폭포에 이르는 오솔길의 경관이 아름다우며 폭포 주변에는 하늘벽바위 등의 기암이 있다. 한여름에는 차가운 물보라와 숲그늘이 시원함을 느끼게 하고 겨울에는 거대한 빙벽을 제공해 빙벽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다. 깔닥고개를 넘으면 자연부락인 문배마을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토속음식을 먹을 수 있고, 강촌역에서 폭포 입구까지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나 있다. 해마다 산악자전거대회와 빙벽대회가 열린다. 주변에 봉화산·검봉산·강촌유원지·삼악산·등선폭포·남이섬·의암호 등 관광명소가 많다.춘천시 칠전동에 위치한 의암스카이워크는 춘천물레길(송암스포츠타운)내에 있으며, 춘천물레길에서 카누이용 및 기부자전거 대여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로 10분내외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춘천물레길에서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등선폭포]

    강촌역 부근에 있는 삼악산(654m)의 대표적인 폭포이다. 삼악산에는 절벽과 기암괴석 사이로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있는데 그 가운데 삼악산 입구 협곡 속에 있는 높이 10m의 폭포이다. 선녀와 나무꾼 전설이 전하는 선녀탕과 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춘천에서 남서쪽으로 10㎞ 떨어진 곳에 있어 수도권의 주말여행이나 하루 관광코스로 적당하다. 주변에 의암호·강촌유원지·소양강·청평사·구곡폭포·봉화산 등 관광명소가 많다.
    강촌역에서 삼악산, 등선폭포행 시내버스가 다닌다. 승용차로 가려면 46번 경춘국도를 타고 청평·가평·강촌검문소를 지나면 길 왼편에 입구가 보이는데 그대로 지나쳐서 춘천 방면으로 2㎞ 더 간 뒤 U턴하여 되돌아오면 입구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구성폭포]

    소양강 건너 청평사 조금 못 미친 곳에 있다. 높이 9m이고 폭포 이름은 9가지 소리를 낸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 주위 경관이 빼어나며 오봉산에서 발원한 맑은 물이 폭포수가 되어 흐르는데 폭포수를 따라 중국 당나라 공주와 상삿뱀과의 사랑이 얽힌 공주굴과 공주가 목욕한 곳이라는 공주탕이 나오고, 폭포를 지나면 청평사가 나온다.

    중국 원나라 순제(順帝)는 상삿뱀이 붙어 고생을 하던 자신의 공주가 청평사에 와서 공을 드리자 상삿뱀이 떨어져 나갔다는 소식을 듣고 공주탑을 지었다고 하며 공주가 기거하던 굴은 공주굴, 목욕재계하던 계곡탕은 공주탕이 되었다고 한다. 춘천시내에서 소양강댐까지 버스가 수시로 다니고 소양강댐에서 청평사까지는 배를 타야 한다. 승용차로 가려면 춘천에서 화천 방면 5번 국도를 타고 제2소양교를 지나 양구 방면으로 우회전한 뒤 우두산삼거리(충렬탑)에서 오음리·양구 방면으로 다시 우회전하여 율문3리를 지나 직진하면 소양강댐 입구 주차장이 나온다.

    [삼악산]

    삼악산은 시내에서 서울방면으로 약 10km지점에 있고, 계곡을 따라 오르다보면 등선폭포, 비선폭포, 승학폭포, 백력폭포 등 크고 작은 5개의 폭포가 나타난다. 높이가 약 10m에 이르는 제1폭포에서 제3폭포까지는 난간의 계단길을 통해서 올라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아 자연의 웅장한 신비를 바로 눈 앞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산세가 크고 웅장하지는 않지만 이 산을 형성하고 있는 용화봉과 청운봉, 등선봉의 3개의 봉우리에서 뻗어내린 능선이 암봉으로 이루어져 절경을 이룬다.

    삼악산 등산로의 시발점인 등선계곡은 고고시대의 빙하 지역이었다는 깊은 바위협곡으로 나무꾼과 선녀의 전설이 담긴 옥녀탕 등이 이어져 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삼악산에는 흥국사, 상원사 등 7개의 사찰과 삼악산선이 있고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해발 654m 높이의 정상에 이르며, 정상에서는 의암호의 아름다운 경관과 춘천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실시간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빠른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Muli","Poppins","Playfair Display"],"custom":["Noto Sans KR"]}{"google":["Muli","Lexend Deca","Poppins","Playfair Display"],"custom":["Noto Sans KR","Nanum Gothic"]}
    {"google":["Poppins"],"custom":["Noto Sans KR"]}